본문 바로가기
Tech, Tech, Tech/C++

C++를 시작하기에 앞서

by 결기공 2019. 12. 4.

C++의 기본기를 익히는 포스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.

새로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의 도움을 제공하는것과, 저 또한 금을 올림으로써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기 위함입니다.

 

모든 내용은 UC Berkley 교수님이신 Walter Savitch의 "Problem solving with C++ (9th edition)"에 기반되어 있으며,

pdf 원서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 하시면 되겠습니다:
http://cslabcms.nju.edu.cn/problem_solving/images/4/46/Problem_Solving_with_C%2B%2B_%289th_Savitch%29.pdf

진행 과정은 아래와 같으며, 추가되는대로 링크를 달 예정입니다~

1. C++에 대한 개요 (P.2-33)

     -컴퓨터 시스템 https://beelee.tistory.com/5

     -문제해결

     -C++의 역사

 

2. C++의 기본 p.1 (P.40-74, P.112-120)

     -변수

     -인풋 / 아웃풋

     -데이터 타입

     -Boolean 데이터 타입 (P.112-120)

 

3. C++의 기본 p.2 (P.74-83, P.120-138)

     -제어흐름 Control Flow (P.74-83)

     -Multiway Branch (P.120-138)

 

4. C++의 기본 p.3

(P.84-98, P.139-165)

      -프로그래밍 스타일 (P.84-98)

      -루프문, 반복문 (P.139-165)

 

5. 함수 (P.182-292)

      -함수 정의

      -call by reference/ call by parameter

 

6. 배열 (P.378-421)

      -배열의 기본

      -함수에서의 배열

 

7. 문자열 (string) (P.472-488)

     -문자열의 기본

 

8. 백터 (Vector) (P.489-493)

     -백터의 기본

 

9. 포인터와 동적배열 (Pointer & Dynamic Array) (P. 508-530)

     -포인터

     -동적배열

 

10. 재귀함수(Recursion)(P.789-822)

      -재귀함수

      -재귀적으로 생각하는 법

 

11. 객체지향 프로그램 part1 (P. 542-600)

      -Structure

      -Class

 

12. 객체지향 프로그램 part 2 (P.620-680)

      -Friend 함수

      -Class에서의 배열

      -Class에서의 동적배열

 

13. 객체지향 프로그램 part 3 (P.834-875)

     -상속 (inheritance)

     -폴리모피즘 (polymorphism)

 

14. I/O stream (P.306-358)

    -Input Output stream 

 

15. 링크드 리스트 (P.740-772)

     -노드와 링크드 리스트 

     -스택과 큐

 

향후에 데이터구조와 알고리즘, Operating System에 대한 정보들도 추가할 예정입니다.

댓글